★ 크로스컨트리용 풀써스펜션은... 비교적 거칠지 않은 지형을 한바퀴 빙~ 돌아다닐 때 활용할수 있는 모델입니다....

뒷부분 출렁임이 100mm~120mm 정도가   이 부류에 해당합니다.

임도 같이 넓은길 비포장 도로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기 좋습니다.

100mm 트레블...  XC레이싱 또는 크로스컨트리레이싱(cross country 줄여서 'XC'라 칭함)

모델은, 시합(사진→)에서처럼, '언덕을 오르는 시간을 단축하느냐'에서  승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오르막 지형에 적합하도록 설계 각도가 만들어져 있으며,

페달을 찍어 누르듯 밟아도 출렁거림이 적도록 만들다 보니 트레블이 100mm가 된것입니다.

빠르게 올라가고싶고, 조금이라도 가벼운 무게에, 승부를 다투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경쟁 없이, 다소나마 편안함을 추구하려한다면 트레일 장르 올마운틴 부류가 더 좋습니다.

완만한 산과 들을 두루 즐기는 용도로서의 MTB가 바로 트레일장르 올마운틴입니다.

 

★  '라피에르' 크로스컨트리 X-콘트롤 모델은  100mm 앞 , 120mm 트레블을 지닙니다.

라피에르 X-control 씨리즈나 스캇 "스파크 씨리즈 보다는...

 

▶  라피에르 제스티를 구입하여 에어압을 조금 높여서 타는 것을 더 권장 드립니다.

  크로스컨트리 유행이 끝난 국내 시장 규모상, 구입후 중고시세도 형편 없으며,

  사용 용도도 시합용으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세계 최고의 프레임 명문 양대회사는 미국 산타크루즈와,

   미국에는 Yeti (예티) 회사가 오랜세월 정상에 올라 있습니다.

 

  "어떻게 자전거를 탈것인가?"에 대한 열정과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이

   오늘의 명문 회사를 있게한 근본 바탕이라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서나 선수들의 시합을 통한 검증들,  설계실에서의 역학적인 연구등이

   바탕이되어 생산한 명품들이기에,

   결코 대만브랜드들이나 기타 브랜드들 보다는 더 한층 앞서나가는

   명문 브랜드로 위치함을 인정해 주어야할 것입니다.

 

 

※   앞에만 충격 흡수 장치가 있는 하드테일 형태를   크로스컨트리용으로 사용하신다면...

   온로드 구간이 많이 포함된 코스를 다녀오는데 사용할수도 있으며, 가끔 산에 올라가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비교적 언덕을 조금 더 일찍 올라갈수 있겠지만,   내려올때는 조심하여야하며,   재미가  덜합니다.

   오래타면 피로가 빨리오고, 엉덩이가 아프며, 고생스럽습니다.

   비포장 구간을 주로 타고 다닐 계획이라면   "풀써스펜션이 무조건 더 enjoyable !!"하다고 정의 내릴수 있습니다.

 

 ---> 전문 사용자 메뉴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