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TB 선택의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  프레임 수준 !

cool14.gif   자동차는 외형만 보고서는  그 차의 주행성능을 알 수 없습니다 !

 

cool14.gif   산악자전거(=MTB) 도 마찬가지로  보기만 해서는 그 차이를 알 수 없습니다 !

       그래서, 명성 있는 회사가  프레임도 잘 만든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 벤츠S클래스)자동차처럼 = 타 보고 나서야 비로서, 프레임의 성능 차이를 아실 수 있습니다.

 

cool14.gif   프레임에는  딱 두가지 소재로 분류됩니다.      알미늄인가? 카본인가 ?

      190만원 아래쪽은 알미늄 프레임 제품들,

      200만원 이상에서는 카본 프레임 하드테일 MTB가 잘 만들어졌습니다.

 

   ★★     써스펜션은, 프레임 다음 가는 중요사항입니다.  앞샥 = 써스펜션만 보아도 얼마짜리 MTB인지 알아낼 수 있어요 !

 내구성을 보증하는(=중고 시세를 좌우하는)   앞 써스펜션

     하위급 제품들은 '쇠'로 만들어져있고, → 100만원 이상의 MTB에서는 '알미늄' 소재를 사용합니다 !

     앞 써스펜션은  "폭스(FOX)"브랜드 라면 → 상위급이라 볼수 있습니다.

 

  ★★★  시마노 구동계와   휠쎝을 따져 보고 ===> 결국 자전거 전체무게 로 판단합니다.~ !

 

 '시마노'  구동라인

     모든 자전거에는 거의 대부분 일본'시마노 부품'을 사용합니다.

     '데오레'급 부터 시작이지만,   (일본산) SLX 급, XT 급이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XT부품으로 모두 이루어진 MTB라면  교체/수리없이 5년~7년간 타시기에 무난합니다.

 

 ▶  휠쎝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전체 무게를 경량화하는데 절대적인 부분입니다.

      무게는 주행성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흔히 XT뒤변속기에  휠쎝은 데오레급도 안되는 허브를 사용한 부조화 MTB들을 흔히 봅니다.

 

★★★   프레임도 중요하고  부품들 하나하나도 중요합니다.    결국,  가벼운 MTB 일수록 = 고가 = 고성능이라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 입문용 MTB  선택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