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만원대 MTB와  150만원대 MTB가 과연 얼마나 차이가 납니까 ?

 

엄태훈 wrote:

   안녕하세요. MTB를 시작하려고 이것 저것을 알아보려 문의하다가.... 고민을 그만하고 한스에서 추천하신 상품이 있어 믿고 구입하려고 합니다만...

   어제 다른 분이 80만원대는 동호회 활동에서 많이 부족하고... 200만원대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좀더 알아 보라고 하시네요...

   일단 타는 목적이 중요하겠죠.. 저는 대회출전 목표는 없습니다.  동호 회원들끼리 산길을 가거나, 동네나 한강 변을 타고 다니는데도 목적이 있지요..

   제가 인라인 경험을 봐서라도..나중에 업그레이드 할 경우가 생길텐데..   150만원 가격대의 한스MTB 추천 상품을 구입했다가..

   다시 돈을 더 들여 구입할 바에.. 필요하다면 최소한의 투자를 더해서 나중을 대비하고 싶네요..

   동호회도 직접 운영하시고... 멀지만(강동구 집)  믿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한스 MTB:

    80만원대 모델들에 비하여  150만원 가격 대의 MTB 와 비교해 보면, 프레임과 앞 써스펜션이 달라 무게가 가벼워, 더욱 경쾌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더구나 동호회 활동등  레져 목적으로 이용하시려 하신다면, 1~2Kg 무게가 더 가볍다는 것은 자전거가 주는 내구성과 재미가 월등히 다르답니다.

    또한 중고를 찾는 수요 대부분이 150만원이었던 자전거들이며, 중고시세도 높게 형성되기 때문에, 차라리 내가 나중에 실컷 사용하신 뒤, 파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산길 2~3 시간 연속주행이나, 기타 여러 목적에 있어서도 저희 추천 상품은 양질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니 그리 큰 걱정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동호회 활동은 이곳 한스MTB 가, 인터넷 동호회의 성격상 여러 군데에서 회원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강북은 물론이고, 분당,용인,인천,수원, 분들까지 차로  이동하거나, 콜벤 픽업 씨스템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참여하는데 불편함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정말로 출,퇴근을 하기에도 싸이클 보다는 MTB가 더 적합할 까요 ?

 

진영택 wrote:

   초보자를 위한 여러가지 배려가 한스MTB 홈페이지에 묻어 나는 듯 싶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집에서 직장까지 자전거로 출,퇴근을 합니다.

   여태껏 도로용 사이클을 주로 이용했는데 우연찮게 아무 때나 막 타는(?) 동네 자전거 가게에서 산 무늬만 MTB인 자전거를 타고 출근을 했더니,

   사이클과는 다른 맛이 느껴졌습니다. 속력은 별로 나지 않지만 도로로 달리다가 높은 턱을 올라서서 인도로, 그리고 사이클로는 갈 엄두도 못냈던

   울퉁불퉁한 길을 덜덜거리며 쌩쌩 달리자니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자전거가 부실한 건지, 정비를 안해서 그런 건지 한 일주일을 계속 탔더니 여기저기서 삐걱대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는데,

   아무래도 자전거가 버티질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해서 산악용 전문 자전거를 하나 마련해야 하겠다는 생각에,

   인터넷에서 한 번 둘러 보았더니 머리만 더 혼란스러워 졌습니다. 왠 자전거가 그리도 많고, 값은 또 왜 그리 비싼지 원....

 

   제가 궁금한 것은 이것입니다. 산이 아니고 출,퇴근 길에 포장상태가 별로 좋지 않는 길이나 울퉁불퉁한 골목길을 주로 다니는데 과연 MTB가 필요한지,

   그리고 필요하다면 도대체 어떤 종류가 적당한지, 또 가격 대는 얼마가 적당한지... 그냥 아무 생각없이 동네 가게에서 한 20-30만원짜리를 사려고도 했는데,

   기왕에 살 거라면 전문가의 조언과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일일 것 같아서 이렇게 메일을 드립니다. 왕초보의 어줍잖은 질문을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한스 MTB:

   저희 홈 페이지 "시작하려는 분께"라는 곳에 나와 있는 과정과 단계를 거치셨군요.. 상당 수 이야기가 공감 대를 형성합니다.

   싸이클과는 다른, MTB 라는 세계에 흥미를 느끼신다니 안전을 위해서는 매우 좋은 일이구요....

   또한 지금 느끼지 못하는 산악에서 자전거를 타는 환상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으니 앞으로 너무 행복하실 겁니다.

 

   먼저, '산이 아니고 출,퇴근 길을 주로 다니는데 과연 MTB가 필요할지..'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MTB 와 싸이클은 서양(외국)으로부터 도입된 것으로서, 서양 사람들이 살고 있는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싸이클은 포장 상태 매우 좋은 유럽의 평탄한 도로를 기준 삼아 만들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MTB 는 산이나 들판 등 울퉁불퉁한 도로에서 더욱 적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도로는 오르내림이 심하고, 도로 포장 상태도 그리 썩 좋은 편이 아니라서...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기반 시설도, 그리고 차량 운전자들의 배려도 부족하고, 인도 턱도 많고, 계단도 많아 불편한 곳이 즐비합니다.

 

   그러므로 어쩌면, 비록 (포장된)도로를 다닌다 하더라도 산악자전거가 오히려 훨씬 적합할 수 있답니다.

   가격도 물론 선택의 기준에 필수 상황이겠습니다만.... 어느 정도 용도에 부합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하여서는 깊이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비록 도로에서만 사용할 지라도,  소모되는 부품들은 교환 하시면서 MTB를 이용하셔야 하는데,

   부품 낱개별로 구하기 쉽고, 교체 가능하며, 업그레이드도 가능한 제품들 중,  턱걸이한 최저 수준의 제품은 피하고,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홈 페이지의 "첫 선택 MTB'에 올려져 있는 여러 제품들을 우선 추천해 드리니,  한번 검토하셔서  기준점을 삼으시기 바랍니다..

 

  

--> 다음  페이지로  칼람으로  이동해 주세요   "클릭"  

 

 --> 처음시작하시는 분께  칼람으로 다시 이동해 주세요   "클릭"